내면과 외면의 어둠에 맞서라
다크니스 던전 II는 고급 판타지 역할 수행 게임으로, 고대의 악에 맞서 모험가 파티를 이끌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당신은 괴물과 다른 적들뿐만 아니라 파티 내의 내부 분쟁에도 대처해야 합니다. 캐릭터의 스트레스와 서로 간의 관계를 관리하는 것이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원작 다크니스 던전과 마찬가지로, 이 속편은 로그라이크 게임플레이를 턴제 전투와 결합합니다. 다크니스 던전 II와 그 전작 사이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지만, 대부분의 핵심 요소는 인식할 수 있습니다. 상징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어두운 분위기의 판타지 미학은 플레이어에게 우르툭: 황폐와 같은 게임을 떠올리게 할 것입니다.
생존을 위한 전투
전작과 마찬가지로 Darkest Dungeon II는 도전적인 게임입니다. 초기 시도는 성공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그러나 게임을 이기기 위한 각 시도는 실패하더라도 새로운 캐릭터와 아이템을 잠금 해제합니다 미래의 플레이를 위해. 성공은 다양한 캐릭터의 능력을 결합하여 승리 전략을 만드는 데서 옵니다. 또한 전투 라인에서 캐릭터를 올바른 위치에 배치해야 합니다.
캐릭터의 힘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취약한 인간입니다. 그들이 두렵거나 스트레스를 주는 경험을 겪을 때, 그들은 스트레스 수준을 얻게 됩니다. 스트레스가 너무 많으면 캐릭터가 붕괴하게 되어 다른 파티원들을 불안하게 하거나 심지어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캐릭터들이 서로를 싫어하기 시작하면, 그들은 함께 잘 협력하지 못할 것입니다. 스트레스 수준과 관계를 관리하는 것은 전투만큼이나 도전적일 수 있습니다.
영웅의 퀘스트와 여정 메커니즘
Darkest Dungeon II에서 플레이어는 멘토인 The Academic의 안내를 받아 악의 근원을 무찌르기 위해 The Mountain으로 여정을 떠납니다. 파티는 The Stagecoach를 이용해 부패한 왕국을 가로지르며, 켜져 있어야 하는 중요한 빛인 The Flame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The Flame의 강도는 전투 결과에 따라 변동하며, 이는 파티의 안전과 정신에 영향을 미칩니다. 불이 꺼지면 치명적인 컬트 신자들이 공격하지만, 살아남으면 The Flame이 최소한의 수준으로 다시 켜져 플레이어에게 여정을 계속할 마지막 기회를 줍니다.
모험은 튜토리얼로 시작하여 The Valley에서 The Mountain에서 끝납니다. 그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각 구간의 끝점을 표시하는 안전한 피난처인 The Inn에서 경로를 선택합니다. The Sprawl, The Foetor, The Shroud와 같은 다양한 지역은 무작위 레이아웃과 이벤트를 제공하여 매번 독특한 경험을 보장합니다. 각 지역은 고유한 도전을 제시하며, 전투를 피하는 것은 최종 대결에 대비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The Crossroads에서 플레이어는 각 플레이를 위한 초기 4명의 영웅 파티를 선택합니다. 더 많은 영웅을 The Inn에서 모집할 수 있지만 파티 크기는 4명으로 제한됩니다. 플레이어가 진행함에 따라, 그들은 희망의 촛불을 얻어 새로운 영웅을 잠금 해제하고 선택지를 확장합니다. 관계는 스트레스 수준과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하며 — 영웅 간의 긍정적인 친화력은 귀중한 혜택을 제공하지만, 부정적인 관계는 산만함, 실수 및 스트레스 증가로 이어져 영웅이 붕괴할 수 있습니다.
더 어두운 로그라이크 RPG 모험
Darkest Dungeon II는 원작 게임의 팬들을 끌어모을 많은 요소가 있지만, 속편은 개별 캐릭터의 이야기와 그들의 관계에 더 중점을 둡니다. 원작 게임의 대규모 팀 관리에 가치를 두는 플레이어는 실망할 수 있습니다. 개별 캠페인은 원작보다 훨씬 짧지만, 여러 캠페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