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과 외면의 어둠에 맞서라
다크니스 던전 II는 고급 판타지 롤플레잉 게임으로, 고대의 악에 맞서 모험가 파티를 이끌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당신은 괴물과 다른 적들뿐만 아니라 파티 내부의 분쟁에도 대처해야 합니다. 캐릭터의 스트레스와 서로 간의 관계를 관리하는 것이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원작 다크니스 던전과 마찬가지로, 이 속편은 로그라이크 게임플레이와 턴제 전투를 결합합니다. 다크니스 던전 II와 그 전작 사이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지만, 대부분의 핵심 요소는 인식할 수 있습니다. 상징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어두운 분위기의 판타지 미학은 플레이어에게 우르툭: 황폐와 같은 게임을 떠올리게 할 것입니다.
생존을 위한 전투
전작과 마찬가지로, Darkest Dungeon II는 도전적인 게임이다; 초기 시도는 성공할 가능성이 낮다. 그러나 게임을 이기기 위한 각 시도는 실패하더라도 새로운 캐릭터와 아이템을 잠금 해제한다. 성공은 다양한 캐릭터의 능력을 결합하여 승리 전략을 만드는 데서 온다. 또한 전투 라인에서 캐릭터를 올바른 위치에 배치해야 한다.
캐릭터의 능력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취약한 인간이다. 그들이 무서운 또는 스트레스를 주는 경험을 겪으면 스트레스 레벨이 증가한다. 스트레스가 너무 많으면 캐릭터가 붕괴하여 다른 파티원들을 불안하게 하거나 심지어 해칠 수 있다. 캐릭터들이 서로를 싫어하기 시작하면, 그들은 함께 잘 협력하지 못할 것이다. 스트레스 레벨과 관계를 관리하는 것은 전투만큼이나 도전적일 수 있다.
영웅의 퀘스트와 여정 메커니즘
Darkest Dungeon II에서 플레이어는 멘토인 The Academic의 안내를 받아 악의 근원을 물리치기 위해 The Mountain으로 여정을 떠난다. 파티는 The Stagecoach를 이용해 부패한 왕국을 가로지르며, 켜져 있어야 하는 중요한 빛인 The Flame에 의해 보호받는다. The Flame의 강도는 전투 결과에 따라 변동하며, 파티의 안전과 정신에 영향을 미친다. 꺼지면 치명적인 이단자들이 공격하지만, 살아남으면 The Flame이 최소한의 수준으로 다시 점화되어 플레이어에게 여정을 계속할 마지막 기회를 준다.
모험은 튜토리얼인 The Valley에서 시작되어 The Mountain에서 끝난다. 그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각 구간의 끝점을 나타내는 안전한 피난처인 The Inn에서 경로를 선택한다. The Sprawl, The Foetor, The Shroud와 같은 다양한 지역은 무작위 레이아웃과 이벤트를 제공하여 매번 독특한 경험을 보장한다. 각 지역은 고유한 도전을 제시하며, 전투를 피하면 최종 대결에 대비하지 못할 수 있다.
The Crossroads에서 플레이어는 각 플레이스루를 위한 초기 4명의 영웅 파티를 선택한다. 더 많은 영웅을 The Inn에서 모집할 수 있지만, 파티의 크기는 4명으로 제한된다. 플레이어가 진행함에 따라 희망의 촛불을 얻어 새로운 영웅을 잠금 해제하고 선택지를 확장한다. 관계는 스트레스 레벨과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하며 — 영웅 간의 긍정적인 친밀감은 귀중한 혜택을 제공하고, 부정적인 관계는 산만함, 실수 및 스트레스 증가로 이어져 영웅이 붕괴할 수 있다.
더 어두운 로그라이크 RPG 모험
Darkest Dungeon II는 원작 게임의 팬들을 끌어들일 많은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속편은 개별 캐릭터의 이야기와 그들의 관계에 더 중점을 둡니다. 원작 게임의 대규모 팀 관리에 가치를 두는 플레이어는 실망할 수 있습니다. 개별 캠페인은 원작보다 훨씬 짧지만, 여러 캠페인이 가능합니다.